씨젠의 이모저모

Seegene’s Episode

씨젠, 세계 최대 임상화학회(AACC) 참가

NEWS 2018.08.03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096530, 대표이사 천종윤)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2일 미국 시카고 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임상화학회(AACC)에 참가하였다.
AACC는 진단 관련 기업들이 진단 기술, 시약 및 장비 그리고 검사 방법 등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북미, 중남미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체외진단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진단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젠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시약 개발 자동화 시스템인 SGDDS(Seegene Digitalized Development System)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빠르게 확대될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였다. SGDDS는 생물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올리고 디자인을 비롯하여 그 밖의 기초실험까지 가능한 올리고 시약 개발을 위한 총체적인 시스템이다. 씨젠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여러 바이러스나 세균을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동시다중 리얼타임 PCR(high multiplex real-time PCR) 제품의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으며 감염성 질환, 유전질환, 약제내성 등 임상분야는 물론 식품 및 동식물 연구 분야까지 공동개발 범위를 확대하였다.
또한, 검체나 검사의 종류에 상관없이 당일 검사 후 당일 결과 보고가 가능한 올인원 플랫폼 기반의 SGSTAR(Seegene Same day Testing and Reporting) 시스템을 소개하였다. SGSTAR는 다양한 제품을 랜덤하게 적용 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으로써 STARlet 장비를 사용할 경우 최대 16개까지 서로 다른 검사가 동시에 가능하도록 개발된 씨젠의 차세대 검사 플랫폼이다. SGSTAR는 SGDDS와 더블어 이번 학회를 통해 구체적인 특징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씨젠은 중남미 의료시장 공략을 위해 멕시코 법인을 교두보로 호흡기, 결핵, 성매개 감염증, 약제 내성 등의 감염성 질환 제품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다. 중남미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열대 및 아열대 기후 지역에서 흔히 발견되는 다수의 유행성 감염병을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 제품이 요청되어 현지 시장에 맞게 맞춤형으로 개발 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제21회 대한임상미생물학회 학술대회’ 참가 2018.07.09
다음글 발젠트-3 임상연구 발표, 씨젠, 또 한번 글로벌 제품으로 입증 2019.12.03
home > 소식 > 씨젠의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