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Contact

웹 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Dec 12, 2019

12월 12일 금일, 올해 5월에 리뉴얼되어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씨젠의 홈페이지가 웹 어워드 코리아 2019(WEB AWARD KOREA)에서 “글로벌 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2019년 한해 동안 한국에서 구축 혹은 리뉴얼 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가 3,000여명이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웹 어워드이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은 비주얼디자인, UI/UX 디자인, IT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의 웹사이트를 선별하고 오늘의 주인공들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을 받은 씨젠 홈페이지는 새롭게 런칭된 웹사이트-통합관리-시스템(SG-WIMS)을 바탕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DB화된 다국가 시스템을 기반으로 창사 이래 획을 긋는 디지털 대외 서비스이다.  SG-WIMS는 부서들의 연계는 물론 전세계 법인들 및 대리점들과의 소통을 중점으로 기획되었고 이번 수상을 통해 씨젠의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서 첫발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보편적으로 규모가 있는 웹 솔루션 개발은 과정이나 기획이 복잡하기 때문에 외부 협력 업체를 통해 전문 인력이 다수 투입해야만 검증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하지만 씨젠은 IT 분야의 기획과 디자인은 물론 DB설계 및 모든 개발을 자체 내에서 구축했다.  IT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수상은 바이오 기업인 씨젠에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게 보인다. 


직접 수상을 하게 된 개발자는 “적은 인원으로 놀랄 만큼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획을 긋는 서비스가 내 손에서 출발했다는 뿌듯함이 더 큰 것 같다”며, “크게 성장하고 있는 씨젠의 엔진은 아니더라도 소통을 위한 윤활유로서 더 큰 역량을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수상의 소감을 전했다. 


2004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웹 어워드는 13개 부문 699개 업체가 평가를 등록하였고 10월 23일부터 평가 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평가를 시작으로 최고 대상 선정을 위한 결선 심사까지 열띤 경쟁의 장이 모두 끝이났다. 최종 심사 결과는 KB 국민은행 개인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차지했으며 모바일 웹 최고 대상은 하나카드가 일상을 특화한 디지털 플랫폼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