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씨젠 멕시코법인,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Dec 11, 2020

씨젠 멕시코 법인은 12월 9일,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에서 개최된 '2020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CSR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0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기업의 역할 강화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최로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확산을 선도한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된다.

멕시코 법인은 지난 4년 동안 멕시코 내 일부 한정된 병원과 검사센터에만 구축된 분자진단 검사환 경을 극복하고, 지역 단위로 분자진단 시스템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전문 인력 양성 등 다양한 지 원사업을 실시함으로써 현지 의료 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의료 진입 장벽이 높은 멕시코 의료 시장에서 수출 증진과 해외시장 개척 등의 경제적인 성과 뿐만 아니라 그 동안 현지에서 검증 받은 제품의 우수성과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분자진단시스템 인 프라를 통해 이번 코로나19 분자진단검사 현지 대응력을 높이는데 크게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멕시코 현지 법인장은 "멕시코는 유럽과 비교하여 아직 분자진단 활성화 초기 단계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분자진단에 대한 범 국민적 인식과 관심이 높아져 분자진단 수요가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라며, "호흡기 질환뿐만 아니라 분자진단을 통한 조기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한 한 성 매 개 감염질환, 자궁경부암 원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분야에서도 분자진단 검사 영역을 더욱 확대 함으로써 멕시코 의료 수준을 높이는데 일조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미 체외진단(IVD) 시장 진출을 위해 2016년 멕시코 시티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씨젠은 올해 KOTRA의 K방역 패키지 지원 사업에도 참여하여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방역 물품 등의 무상 지원을 통해 현지 방역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