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씨젠, 시마즈제작소와 전략적 제휴 체결

Jul 28, 2008

씨젠, 시마즈제작소와 전략적 제휴 체결

당사와 일본의 첨단분석장비 전문기업인 ㈜시마즈제작소 (SHIMADZU Corporation)는 지난 7월 전세계 분자진단 검사의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습니다.

분자진단 분야의 선도적인 위치 확보를 위해 양사는 앞으로 포괄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당사는 다수의 유전자를 동시에 증폭하여 많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한번에 효율적으로 검사할 수 있는 동시다중 병원체 검사기술 (DPO™ Multiplex PCR)을 개발하였으며, 이 기술이 적용된 Seeplex® 제품군은 시마즈제작소의 마이크로칩 전기영동 분석장비와 접목되어 간편하고, 객관적인 결과 분석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시마즈제작소의 자동 분석장비인 MultiNA는 검사칩 (Chip) 속에 시마즈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반복 사용이 가능하며 짧은 시간에 수많은 샘플을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875년에 설립된 시마즈제작소는 주임연구원으로 근무하던 다나카 고이치가 2002년 노벨화학상을 수상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이번 전략적 제휴 협력을 통해 씨젠의 동시다중 검사법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시장에 시마즈제작소의 자동분석장비와 함께 급속도로 보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한번의 검사로 다양한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당사의 기술력은 18종의 호흡기 바이러스와 폐렴균 동시 검출, 18종의 인유두종 바이러스 동시 검출 등을 통해 이미 결과의 정확도와 진단의 유용성 면에서 그 우수성을 입증 받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