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결핵예방의 날 맞아 ‘결핵환자 및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바자회’ 참여

Mar 24, 2013

씨젠은 '제3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3월 22-23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대한결핵협회 주최, 아름다운가게 주관의 '결핵환자 및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바자회'에 참여하였다.

?
바자회 행사를 위해 씨젠 임직원들은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가전, 의류, 헌책 등을 모아 대한결핵협회에 전달하였으며, 행사 당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물품 판매를 돕는데 직접 나서기도 하였다.
?
바자회에 참가한 씨젠 관계자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이지만 하나 하나 모여 결핵환자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다니 기쁘다”며, “결핵으로 고통 받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재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과 사망률 1위로 결핵 후진국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전염병으로 분류되는 결핵을 퇴치하기 위하여 시민들에게 결핵에 대한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결핵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겠다.
?
한편, 씨젠은 한번의 검사로 결핵감염과 동시에 결핵 치료제 내성 여부 (38종의 약제내성 돌연변이)를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결핵균/1차 및 2차 약제내성 검사 제품 을 공급하여, 저비용으로도 약제내성 결핵환자를 효과적으로 치료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