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씨젠과 도봉구청이 함께하는 HPV 무료검진 캠페인

Apr 20, 2015

씨젠은 지난 4월20일 도봉구와 건강한여성재단과 함께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검사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하는데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었다. 국내 여성암 사망률 2위 자궁경부암의 원인 HPV를 정확하게 검사하는HPV DNA 검사를 도봉구 내 일부 자궁경부암 검진 기관 및 도봉구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일체를 지원을 하게 된다.

자궁경부암은 임신?출산에 영향을 주어 많은 여성들이 두려워하는 질병이다. 하지만 정기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된다면 완치가 가능할 만큼 예후가 좋은 암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인 자궁경부암 검진법은 세포진 검사로 현미경을 통해 눈으로 비정상 세포를 확인하는 검사법이다. 하지만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HPV 라는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감염임이 과학적으로 입증되면서, HPV의 감염여부를 검사하는 HPV DNA 검사법이 자궁경부암 조기 진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 미국, 호주, 네덜란드, 스페인 등 많은 나라에서 HPV DNA 검사를 국가 암 검진 프로그램에 도입하고 있다. 자궁경부암 조기진단을 위해 HPV DNA? 검사를 1차 선별검사로 도입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도봉구에 거주하는 여성들 중 올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궁경부암 검진 대상자 및 의료급여수급자는 기본으로 제공받는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에 HPV DNA 검사까지 함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무료검진 행사에 제공되는 씨젠 HPV DNA? 검사는 28가지의 원인 바이러스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검사로, 자궁경부암을 일으킬 수 있는 고위험군 HPV 19종 및 암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성기 사마귀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저위험군 HPV 9종의 감염여부 및 감염량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검사이다. 무료 HPV DNA? 검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도봉구 내 검진기관은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봉구보건소의 기획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도봉구 여성들이 엄마로써 딸로써 자리를 굳건히 하여 행복한 미래를 지킬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바쁜 삶 속에서 쉽게 잊혀지는 자궁건강을 위해 자궁경부암의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암 검진 수검률을 향상시켜 자궁경부암 조기 진단에 기여함으로써 행복한 미래의 가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진 구청장을 비롯해 김장흡 건강한여성재단 이사장, 김탁 건강한여성재단 이사, 천종윤 주식회사 씨젠 대표이사,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이갑노 씨젠의료재단 대표원장 등 협약 검진후원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