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추계 학술대회 참가

Oct 14, 2015

해마다 세계의료기기 시장의 규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병원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특히 아시아-태평양의 경우 5년 새 12%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어느 지역보다도 급속도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이런 시장 변화 속에서 최신의 기술로 세계의 이목을 잡고 있는 기술이 바로 씨젠의 MuDT™ 분자진단 기술이다. 이미 해외의 대규모 국제학회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는 씨젠이지만 국내 학계에서도 지대한 관심으로 주목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10월 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추계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학회에서 소개된 씨젠의 Allplex™ 제품은 기존의 Real-time PCR 기술에서는 어려웠던 다중 정량값 제공이 가능한 신기술(MuDT™)이 적용된 제품이다. 검사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환자의 적절한 처방과 예후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차세대 분자진단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이 될 것이다.

이번 소개된 Allplex™ 제품은 총 8개의 제품으로 유사 질병을 패널별로 구분하여 환자 상태에 맞춰 효율적으로 선택 검사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호흡기질병 병원체 26종과 장관질환 유발 병원체26종 진단이 가능한 제품이다. 유럽에서 CE 인증을 이미 획득하여 대형 병원과 검사센터에서는 활발하게 사용 중이며 중동, 아시아, 미주지역에서도 사용 기관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6년에 시판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의료기기 시장 수요가 늘면서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주요 의료기기 관련 학회들도 국제 규모로 전환하는 추세다. 특히나 국내 체외진단 검사분야 최대 학회인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는 해를 거듭할수록 첨단 기술과 새롭게 진화한 의료기기 및 의료 정보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외국 인사들이 눈에 띄게 많이 방문하였는데 내년 2016년 추계학회는 국제 학회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