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Contact

씨젠, 8개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100 가속화

매일경제 아시아경제 이투데이

Jun 07, 2018

- 뇌수막염 및 약제내성 진단 제품 등 올플렉스 8개 제품 선보여
- 연내 다양한 영역의 신제품 출시 …매출 성장 가속화 기대
씨젠이 독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8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프로젝트 100’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096530, 대표이사 천종윤)은 최근 약제내성 1개 제품과, 뇌수막염 3개 제품, 폐렴과 결핵 동시 진단용 제품 1개 등 총 5개 제품에 대한 유럽의 CE 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우결핵 진단, 진드기 매개 감염병 진단 및 성감염증 진단 제품 등 3개 제품도 함께 출시해 총 8개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약제내성 신제품인 ‘올플렉스 엔테로 디알(Allplex™ Entero-DR Assay)’은 반코마이신 내성 유전자(VRE), 카바페넴 분해 효소 생성 장내 세균(CPE) 등 총 8종의 장내 세균에 대한 항생제 내성 유전자를 검사하는 제품이다. 일명 ‘슈퍼박테리아’라고도 불리는 이들은 기존 항생제로는 치료되지 않아, 병원 내 감염 등으로 균이 확산될 경우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씨젠의 올플렉스 엔테로 디알은 여러 항생제에 대한 내성 여부를 한 번에 검사함으로써, 원내 감염 관리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주요 고객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이탈리아 트레비소 지역의 종합병원에 바로 제품공급을 시작했다.

또한, ‘올플렉스 뇌수막염(Allplex™ Meningitis Panel Assay)’ 검사 제품은 총 18종의 뇌수막염 원인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동시에 찾아내는 제품으로 3개의 패널로 구성된다. 이는 현존하는 뇌수막염 검사 중 가장 넓은 범위의 원인균을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결핵 검사 제품인 ‘올플렉스 MTB/NTM(Allplex™ MTB/NTM)’은 폐렴 검사 제품인 ‘올플렉스 RP4(Allplex™ RP4)’ 제품과 함께 사용되는 업계 최초의 “조합검사” 제품이다. 즉 비슷한 호흡기 감염증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결핵균과 폐렴균을 동시 검사함으로써 환자들의 빠른 진단과 치료를 도울 수 있는 제품이다.

천종윤 대표이사는 “그동안 독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꾸준히 제품을 출시해왔고, 그 결과 자연스레 매출도 성장세를 유지해왔다”며, “올해는 프로젝트 100으로 다양한 신제품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외형확장과 더불어 분자진단 대중화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