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씨젠 HPV 제품, 호주 국가 검진 프로그램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

Oct 04, 2018


씨젠은 10월 4일 32회차 IPVC학회 심포지엄을 통해 씨젠 HPV 제품이 호주 국가 검진 프로그램에 적합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지난 2017년 호주에서 자궁경부암 검사가 국가검진 대상으로 전환 되면서 이에 맞추어 호주 HPV 보건 전문 기구인 VCS 재단에서는 이번에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고위험군 HPV를 검사할 수 있는 제품 중 씨젠 Anyplex™ HPV HR Detection을 선택하여 이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평가 감독인 데이빗 혹스(David Hawkes) 박사는 “씨젠 제품은 14종의 고위험군 HPV들의 동시 검사가 가능함은 물론 민감도와 특이도가 모두 우수하다”며 “대규모 국가 검진 프로그램에 적합한 편리한 장비 시스템 적용과 타입 별 구분검사가 가능하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하였다. 한편 자가 수집된 샘플 303개에 대한 결과 또한 동등한 수준의 결과를 나타내어 더욱 편리한 검사도 가능하다는 부분도 높이 평가하였다.

이번 심포지엄 좌장은 자궁경부암의 예방과 검사에 대한 세계보건기구(WHO)의 조언자이자 IPVS 창설자인 수잔 갈 랜드(Suzanne Garland) 박사가 맡아 진행되었다. 그리고 발표 연자로는 데이빗 혹스(David Hawkes) 박사 외에 포르투갈의 휴고 소사(Hugo Sousa) 박사와 프랑스의 로랑 벨렉(Laurent Belec) 박사도 초청되어 씨젠 제품을 이용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특히 휴고 소사 박사는 HPV 백신의 효과와 변화를 확인하는데 특정 고위험군 외에 다른 타입까지 확인 할 수 있는 씨젠 제품이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발표했으며, 로랑 벨렉 박사는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HPV 타입을 밝혀 내면서 씨젠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하였다.

호주에서 열린 이번 IPVC 학회는 인두유종바이러스(HPV) 전문 학회로써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는 국제 학술대회이다. 다음 33회차는 2020년 스페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