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호흡기 풀 패널 검사 제품 한국도 판매

Feb 20, 2019


씨젠의 Allplex™ Respiratory panel assays(이하 RP 풀패널)는 호흡기 질병의 원인 병원체 26종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4개의 제품으로 폐렴관련 마지막 제품이 최근 국내 임상허가 완료로 인하여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토탈 검사가 가능해 질 전망이다.

Allplex™ RP 풀패널 중 13종의 바이러스 검사 제품 3종만 국내 판매가 허가가 되어있었다. 하지만 최근 폐렴 원인균 7종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Allplex™ PneumoBacter Assay 제품이 식품약품안정처의 MFDS 인증을 최종적으로 받게 되면서 온전한 RP 풀패널의 모습으로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Allplex™ RP 풀패널은 16종의 바이러스와 7종의 박테리아, 신종플루를 포함한 3종의 Flu A의 아형까지 총 26종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패키지가 가능한 제품으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항생제의 오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 개개인별 케어가 가능하여 맞춤형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자동화 장비에 동시에 적용되어 4.5 시간안에 정확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어 추가 검사 없이 매일매일 빠르게 처방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해외의 큰 학회에서는 RP 풀패널에 대한 높은 효율이나 성능에 대한 평가가 여러 차례 발표되고 있으며, 현재 유럽 다수의 대형 커머셜 랩 사이에서는 이미 Daily Screening 검사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식품약품안정처의 국내 허가가 완료된 Allplex™ PneumoBacter Assay 제품을 포함한 Allplex™ RP 풀패널은 4월 11일 대구 인터블고호텔에서 개최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완전한 형태로 처음 소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