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인공지능과 진단검사의학을 위한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춘계 심포지엄 개최

Apr 11, 2019

금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는 국내 최대 진단학회인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인공지능과 진단검사의학(Laboratory Medicine in Artificial Intelligence)’이라는 슬로건 아래 춘계심포지엄을 개막하였다.

씨젠은 과거 디지털 기반의 올리고 디자인 시스템인 SG in-silico를 적용하여 실시간 다중진단을 위한 올리고 디자인을 3일 안에 설계할 수 있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한바 있다. 뿐만 아니라 씨젠 노하우를 집약한 SGDDS를 통하여 제품의 안전성 테스트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갖추고 있다. 이런 디지털 기반의 시스템은 CE 인증까지 완료하여 6개월내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고 지난 1년간 출시한 제품은 20여개에 달한다. 이번 학회에서 Allplex™ Respiratory panel assays(호흡기 풀 패널)의 4개 패널 중 마지막 퍼즐로 선보인 Allplex™ PneumoBacter Assay(폐렴원인균 6종검사)제품도 디지털 개발 시스템을 통하여 개발된 제품 중 하나다.

본 제품은 유럽지역의 대형 검사센터에서는 이미 각광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호흡기 질환의 Real-time PCR 방식의 토탈검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씨젠은 지난 3월에 국내 판매를 위한 인증을 완료하고 오늘 국내에 첫 선을 보이게 됐다. 이로써 국내에서도 호흡기 질환 검사를 위한 16종의 바이러스와 6종의 박테리아, 신종플루를 포함한 3종의 Flu A의 아형까지 총 25종을 Real-time PCR 방식으로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풀 패널 검사가 가능해졌다.

씨젠의 한 관계 직원은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일반 PCR 제품을 사용하던 선생님들까지도 전환하려는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며, “해외에서만 판매 하고 있는 제품들을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요청하시는 선생님들도 많았다. 전시장에 있는 내내 글로벌 제품들과 당당한 경쟁 구도에 있는 씨젠을 느낄 수 있었다”며 씨젠에 대한 남다른 감회를 설명했다.

이날 씨젠은 새로운 전시 전용부스를 도입하고 신규 제품의 출시와 함께 스마트 팝 이벤트를 진행하며 학회장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