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바이오 코리아 (BIO KOREA)
‘바이오 코리아 (BIO KOREA) 2011’이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바이오 코리아 행사는 국제적 기술 교류 및 해외 투자자 유치 등 바이오 산업의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는 국내를 포함하여 해외 30 개 국가에서 500 여 개 바이오 기업이 참여하여 제품 및 기술 홍보를 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 주최측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신기술 인증 (NET) 및 보건제품 품질인증 (GH) 마크를 획득한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는 전시관을 마련하여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씨젠은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은 ‘이중 특이성 부여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 (DPOTM)’와 보건제품 품질 인증을 받은 ‘호흡기 바이러스 12종 동시 검사 제품을 비롯한 총 7가지의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검사 제품’을 전시관에 출품 전시하였다.
호흡기 바이러스 12종 동시 검사 제품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씨젠이 개발 출시한 제품으로 현재 국내 대부분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씨젠의 대표적인 분자진단 제품 중 하나이다.
한편, 3일간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부스 마다 고유의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져 국내외 바이오 산업 종사자, 연구기관, 학술단체, 대학생 등 많은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