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젠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4월 9일부터 12일 나흘간 열린 제26회 유럽임상미생물학회?
(ECCMID)에 참가하였다.?
?
ECCMID는 임상미생물, 감염질환 관련 치료 및 진단분야 임상의, 병원 검사실 및 검사센터(commercial laboratory) 전문 연구원 등이 참가하는 학회이다. 해마다 참관객이 증가하여 올해는 123 개 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1,60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씨젠을 포함하여 157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하였다.
?
씨젠은 환자의 상태에 맞게 목적 별 검사가 가능한 올플렉스 (Allplex™) 제품인 소화기 감염증 병원체 검사제품과 호흡기 감염증 병원체 검사제품을 집중 소개하였다. 올플렉스 제품라인은 MuDT™ 기술을 적용하여 실시간 유전자 증폭 장비의 단일 채널에서 다수의 Ct값 분석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Real-time PCR 검사로 동시다중 검사를 가능하게 하여 한번의 검사로 여러 병원체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염된 병원체의 양을 정량 할 수 있다. 소화기 감염증 병원체 검사제품과 호흡기 감염증 병원체 검사제품은 지난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고 현재 유럽의 대형 종합 병원 및 검사센터를 중심으로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 ?
?
또한, 씨젠은 핵산 추출부터 PCR setup 과정을 단순화 및 자동화해 주는 Nimbus IVD와 타겟 유전자를 실시간으로 증폭하는 CFX96™을 이용한 올인원 (All in One) 검사 플랫폼을 전시하였다. 올인원 검사 플랫폼은 소화기 감염증, 호흡기 감염증, 성매개 감염증, 자궁경부암 등 여러 다른 검사 항목들을 하나의 검사 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즉, 검사항목마다 서로 다른 장비를 셋팅 할 필요가 없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검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검사의 편의성 및 검사실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검사실 운영 비용과 수작업 과정 및 검사소요시간을 줄여준다.
?
학술대회 이틀 째인 10일에는 학술대회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인 Integrated symposium에서 ‘Advanced Multiplex Molecular Diagnostics for Respiratory and Gastrointestinal tract infection’를 주제로 씨젠의 소화기 및 호흡기 감염 제품의 임상적 평가 및 유용성에 대한 발표를 2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씨젠은 기술과 제품 성능의 우수성과 유용성을 객관적으로 알리고 유럽 및 전세계의 감염질환 분야 주요 권위자들과의 긴밀한 관계 형성을 위해 최근 매해 지속적으로 본 학회의 Integrated symposium에 참여해오고 있다.?
?
첫 순서로 호흡기 바이러스 분야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프랑스 국립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표준 연구소 소장 (National Reference Centre for Influenza)인 리옹 대학병원 (University Hospital of Lyon)의 브루노 리나 (Dr. Bruno Lina) 박사에 의해 ‘호흡기 감염증 관리를 위한 분자진단의 임상적 효과’가 발표되어 참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또한, 캐나다 다이너캐어 의학연구소 (Dynacare Medical Laboratories)의 미생물 및 분자진단 분야 전문가인 아누 레바프라가다 박사 (Dr. Anu Rebbapragada)가 소화기 감염증 병원체에 대한 분자진단 검사의 임상적 평가 결과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아울러 이를 실제 검사에 도입함으로써 향상 된 검사 퀄리티와 시간, 비용 및 소모성 시약에서 절약되는 측면을 소개를 하여 검사실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편, 씨젠은 전시부스에서 포토 이벤트를 진행하여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학회 참가 모습을 기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설문조사 및 시장조사를 함께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