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LMCE 학회 호흡기 제품들의 연구내용 발표

Sep 27, 2019

금일 부산 벡스코에서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의 추계 학술 대회이자 국제 심포지엄인 2019 LMCE가 개최되고 있다. 씨젠은 이번 학회에서 “호흡기 질환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더 좋은 방법(Respiratory MDx - leading a better way to treatment)”이라는 주제의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가천대 길병원의 서일혜교수가 좌장으로서 총2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 강의에서 강동성심병원의 김재석교수는 호흡기 질환의 병원체를 검사하는 동시 다중 진단 제품들의 비교에 대한 실험 결과를 발표하고, 이어 두 번째 강의에서 고대 안암병원 이창규 교수는 호흡기 질환 환자의 상/하기도에서 바이러스 검출 연구 발표로 이어졌다.

동시 다중 검사를 위한 대표적인 검사 제품으로는 세계적으로 씨젠의 제품과 바이오파이어(Biofire’)의 필름어레이(FilmArray®) 제품이 대표적이다. 김재석 교수는 FilmArray® Respiratory Panel과 씨젠 Allplex™ Respiratory panel 1/2/3의 비교 평가를 하고, 일부 바이러스 타겟에서 Allplex 제품이 성능 우위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두 번째 임상 연구 발표는 성인 입원 환자를 대상한 호흡기 감염 검사 시, 상기도의 스왑 검체와 하기도 객담 검체 각각에서 바이러스 검출 결과를 비교한 결과였다. 본 연구 결과는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시 폐에 가까운 하기도 대표적인 검체인 객담이 더 정확한 감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보고 됐다. 씨젠의 Allplex 제품군은 동시 다중의 검사뿐만 아니라 Ct 값을 타겟마다 모두 제공하는 제품이므로 상/하기도에서 검출된 바이러스의 농도를 추적하거나 차이를 비교하는데에 유용한 점이 강조되었다.

이날 전시장의 씨젠 부스에서는 팝아트를 컨셉으로 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즉석에서 사진 촬영하고 프린트 해주는 이벤트를 펼쳤다. 단순히 사진을 찍었지만 작품으로 되돌아오는 결과가 마치 씨젠 제품을 연상하게 했다.

LMCE (Laboratory Medicine Congress & Exhibition)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매년 추계에 개최하는 국제 학회로, 춘계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함께 연 2회 국내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진단 학회이다. 내년 2020 LMCE는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