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SM중앙일보 건강강좌 ‘여성을 말하다 Season 4 ’ 초청 강연

Nov 29, 2014

중앙일보 시사미디어 SM 지사에서는 회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생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문화서비스 중 하나로 Yes Master Plan 정기강연을 기획하고 있다. 누구나 마스터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강조한 정기강좌 프로그램이다. 특히, 누구나 알아야 할 건강상식을 분야별 국내 최고 전문가를 초빙하여 세미나를 열고 있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씨젠은 지난 11월 29일 본 행사의 제 183회 ‘여성을 말하다 Season 4 ’연자로 초대되어 <자궁경부암의 예방과 평생관리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번 강연은 ㈜씨젠 생명과학연구소 연구소장 김종기 박사가 직접 발표해 주었고 실제 임상사례를 쉽게 풀어주었다.?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주원인으로 알려진 자궁경부암은 HPV 감염 후 암이 되기까지 수년에서 수십년 정도로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HPV의 감염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자궁경부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며 정기검진을 통한 추적관리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자각증상이 없어 여성들이 증상을 느껴 병원에 가면, 이미 암이 상당히 진행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꾸준하게 정기검진 하는 것이 가장 손쉽고, 값싸게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하였다.

강연에 참석한 한 여성회원분은 “올해 국가 건강검진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오던 건강검진을 이번 강연을 계기로 서둘러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말이라 참석을 망설였는데, 건강에 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되었네요.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며 강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