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과 19일 서울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제101차 대한산부인과학회 추계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 학술대회는 전국의 산부인과 대학교수님들이 참석한 학술대회로 최신 의료 정보 및 다양한 연구결과에 대해서 교류하는 자리다. ??
이번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주목할만한 세미나가 있었다. 바로 국립암센터 연구팀의 발표였다. 미국 FDA를 받은 제품들과의 성능평가에서 대한민국 씨젠의 HPV 검사제품이 포함된 비교평가 결과를 발표한 것이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FDA를 인증받은 세계 우수제품과 동등한 성능의 결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동일비용으로 추가정보까지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으로 환자관리의 유용성이 인정된다는 내용이었다. 이런 우수한 성능 검증 연구결과는 임상생화학연보(Annals of clinical biochemistry)라는 국제 학술지에 게재 승인되어 곧 출간 예정이다.
?
한편으로 씨젠의 HPV 제품들은 세계무대에서도 그 우수성을 확인하는 발표가 잇따라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 네덜란드의 저명한 병리학자 크리스 메이어 박사 연구팀은 2015 유럽임상미생물 및 감염질환 국제 심포지엄에서 씨젠 HPV 검사제품이 자궁경부암 검사를 환자가 아닌 일반인 대상의 선별검사에 사용 가능함을 입증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었으며, 포르투갈에서 현재 개최 중인 HPV 국제학회(2015 HPV congress)에서는 씨젠 HPV 검사제품이 세계의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하여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는 것이 발표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WHO 정도관리물질을 관리하는 스웨덴의 연구팀 HPV랩넷(HPV Laboratory Network)에 의해 발표되었다.
?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씨젠의 글로벌 영향력이 세계 최고의 학자들이 한치의 불협화음 없이 모두가 한목소리를 내주고 있는 현재 상황을 디딤돌 삼아 세계 최고의 진단기업으로 발돋움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