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단으로
고객문의

아랍헬스 국제의료기기전시회 (Arab Health 2016) 참가

Feb 01, 2016

?

씨젠은 2016년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두바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16년 아랍헬스 국제의료기기전시회 (Arab Health 2016)에 참가하였다.

?
올해 아랍헬스는 유가 하락 등으로 인한 중동지역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중동 의료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하듯 참가 규모가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하였다. 4,0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에 참여하고 163개국에서 약 13만 명 이상의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전시장을 방문하였다. 특히, 씨젠이 참여하는 아랍헬스의 체외진단 (IVD) 부문인 메드랩 (MEDLAB)의 전시 규모는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여 내년부터는 아랍헬스와 분리되어 단독으로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
씨젠은 아랍헬스 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5년 연속으로 참여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두바이에 소재한 씨젠 중동법인이 주축이 되어 전시 기획부터 홍보 아이템 선정까지 직접 도맡아 함으로써 중동 현지 시장에 특화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
씨젠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인 호흡기 질환 검사 제품 (Allplex™ II Respiratory Full Panel Assay, Anyplex™ II RV16 Detection)뿐만 아니라 지난해 국내에서도 많은 환자가 발생하였던 중동 호흡기 증후군(MRES)을 검사하는 제품(Anyplex™ II MERS-CoV)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현재 다양한 호흡기 질환 검사 제품이 중동 지역 다수의 주요 국공립 병원과 커머셜 랩에서 활발히 사용되며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어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중동 호흡기 증후군 검사 제품도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
또한, 전시회 기간 중 중동 호흡기 증후군 발생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립병원 두 곳으로부터 중동 호흡기 증후군 검사 제품에 대한 공식적인 공급 승인이 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의료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아랍에미리트 지역의 외국인 인구 증가, 중동지역 여성 질환 검사의 확대, 분자진단 도입 병원의 증가 등으로 결핵(TB), 성 매개 감염 (STI), 자궁경부암 (HPV) 검사 등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졌으며, 이란을 포함한 신규 시장 확대로 현지 대리점을 희망하는 30여 개국 150여 개 업체들이 씨젠 부스를 방문하였다.
?
씨젠 중동 법인장은 “현지 법인을 통한 중동 지역 진출은 아직 일부 글로벌 기업들에 의해서만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씨젠의 중동법인 설립은 경쟁 업체들보다 한발 앞선 시장 진출로서 이 지역 고객들에게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신뢰도 향상에 긍정적 효과가 있다”면서
“실제로 많은 고객이 그동안 현지 수입업체들이 가진 물류 및 기술 지원의 근본적 한계에 대해 높은 불만과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데 반해 씨젠은 중동법인을 통해 신속하고 깊이 있는 대응과 지원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음으로써 오히려 고객이 씨젠의 제품과 기술을 타 협력 기관이나 거래처에 직접 추천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편, 씨젠 중동법인은 올해부터 다수의 신규 국가 진출을 통한 본격적인 중동지역 판매 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며, 국공립 병원을 타겟으로 한 호흡기 질환 검사 제품(RV, RP, MERS-CoV)의 대량 입찰 확보, 대형 검진센터를 통한 성 매개 감염 원인균 및 자궁경부암 검사 시장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말 씨젠 중동법인 내에 설치된 트레이닝 센터(Laboratory)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고객 기술 지원 서비스와 대리점 기술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한 단계 진화된 형태의 마케팅을 펼쳐나갈 전망이다.?